반응형
요즘 조물주 위에 건물주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임대 사업에 의한 수입을 원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건물을 지어둔다고만 해서 수익이 나는 것이 아니기에 신축 시 노하우를 총동원해야 하는데요.
일단 다세대주택은 주택 바닥면적의 합계가 660m2 이하이면서 4층 이하로 각 세대별로 구분 등기됩니다.
지을 때에는 적지 않은 비용이 들기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계획서를 작성하는 것부터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건축 내외장재를 고를 때 관리가 용이한 자재를 골라야 추후 유지나 보수에 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나 구조는 실제 거주할 사람의 니즈를 고려해야 하는데 최근에는 1~2인 가구가 증가한 만큼 부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도 많습니다.
그래서 예산을 책정할 때에 이러한 부분도 고려하는 것이 좋은데요.
다세대주택을 지으려면 토지는 물론 외부 공사비, 엘리베이터, 골조, 창호, 외장재, 인테리어에 드는 비용까지 종합적으로 따져야 합니다.
추후 보수가 필요할 수도 있으므로 이 비용도 포함해야 갑작스러운 지출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최대한 오랫동안 A/S를 진행하는 업체에게 공사를 맡기는 게 좋을 수도 있는데요.
건축물 신축에서 가장 중요한 게 시공 업체를 선정하는 일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이니 시간을 들여서라도 신뢰할 수 있는 곳을 찾아야 합니다.
[출처] 제목: 다세대주택 짓기 노하우는 필수|작성자 제이에이치건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