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는 사회보장보험인 국민 건강보험 제도에 직장가입자나 지역가입자 또는 피부양자 등 어떠한 신분으로 가입되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로 주로 금융기관이나 취업, 이직 등을 할 때 제출요구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은 인터넷과 어플 그리고 전화를 이용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전화 신청 발급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국민건강보험 상담센터 1577-1000으로 전화하시면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팩스로 발송해 줍니다.
수신할 팩스가 없다면 스마트폰으로 팩스 송수신이 가능한 아래의 모바일 팩스어플을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팩스 어플 사용방법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국민 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신 후 민원신청>자격 메뉴를 선택하시면 본인의 국민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내용이 나옵니다.
무료 팩스 어플 이용 방법
위와 같이 인터넷 상으로 발급 완료된 건강보험 득실 확인서를 프린터 하시거나 팩스로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팩스 수신은 위에 안내된 무료 팩스어플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와 더불어 많이 찾는 건강보험 납부확인서역시 같은 방법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모바일 발급 방법
스마트폰으로도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및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등을 신청하고 발급 받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건강보험 득실확인서 발급 역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국민 건강보험 어플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메인화면에 자격득실확인서와 보험료납부확인서 등 자주 이용하는 메뉴가 나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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