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 정보통 잡채 황금레시피
생생 정보통에서 소개된 잡재 황금 레시피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생생정보통 잡채 황금레시피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은 생생정보통 잡채 황금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달인의 황금레시피 잡채맛을 재현하기 위해서는 양념물로 사용할 물의 양부터 잘 맞춰야 한답니다.
달인의 잡채는 당면을 그냥 물에 익히는 것이 아니라 양념물에 넣고 삶는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달인이 공개한 잡채 양념물 황금 레시피는 아래와 같습니다.
잡채 황금레시피 : 물, 식용유(콩기름), 진간장, 흑설탕
생생정보통 잡채 황금레시피 조리 방법
① 물 10컵(2,000cc)를 넣습니다.
② 진간장 2/3을 넣습니다.
③ 흑설탕 2/3을 넣습니다.
④ 콩기름(식용유) 6큰 술을 넣습니다.
※ 여기서 잠깐!
콩기름(식용유)를 잡채 양념물에 넣으면 간도 잘 배고 코팅 역할을 해서 당면이 달라 붙지 않고 오래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양념물이 익으면 이제 당면을 넣기만 하면 됩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달인은 당면을 따로 불리지 않고 그대로 마른 당면을 사용합니다.
불린 당면 vs 마른 당면
과연 달인의 말대로 당면을 불릴 필요없이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은지 실험을 통해 확인해 봤습니다.
30분 동안 불린 당면과 마른 당면 모두 같은 시간만큼 조리한 후 각각의 그릇에 담아 보겠습니다.
조리된 상태에서는 잘 구분되지 않았지만 그릇에 옮겨 담아보니 불린 당면이 달라 붙어서 잘 떨어지지 않는 반면에 마른 당면은 깔끔하게 담겨집니다.
게다가 가까이서 보니 물에 불렸던 당면은 서로 많이 엉켜있는 반면에 마른 당면은 가지런하게 정렬이 되어 확연한 차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왜 달인의 말처럼 당면을 불리지 않아도 되는지 아시겠죠?
달인의 잡채 황금레시피에 따라 마른 당면을 끓는 양념물에 넣고 익힙니다.
이 때, 마른 당면이 익는 시간은 7분 30초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7분 30초간 잘 익힌 당면은 찬 물에 헹굴 필요없이 그대로 그릇으로 옮겨 담습니다.
그리고는 꼭!! 참기름을 넣어줘야 한답니다.
다 익힌 당면에 참기름을 넣고 고루 섞어주면 고소한 맛으로 잡채에 풍미도 더해주고 달라붙지 않게 하는 작용도 합니다.
생생정보통 잡채 황금레시피
윤기가 흐르는 먹음직스러운 달인의 잡채가 완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