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문어 소갈비 전골 생생정보
생생정보에서 활문어 소갈비 전골 식당이 소개되었습니다.
활문어 소갈비 전골로 대박 신화를 이룬 주인공은 네 아이의 아버지로 가족의 생계를 위해 식당일에 뛰어들었다고 합니다.
대박신화의 주인공을 만나보겠습니다.
활문어 소갈비 전골로 인생 역전
20년간 영업직에 몸담았던 네 아이의 아버지인 주인공은 자신은 물론 아내까지 빌릴 수 있는 돈을 모두 빌려다가 1억 7천만원을 마련하여 식당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시작부터 1억7천만원의 빚을 진 주인공.
식당 초기엔 갈비가 아닌 닭을 사용했었다고 하는데요, 초기 반응은 괜찮았지만 곧 인기가 시들해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새로운 메뉴를 개발해야겠다고 결심하고 고민끝에 갈비를 문어와 같이 끓이는 요리를 개발해냈는데.
뜻밖에도 활문어와 소갈비의 궁합이 잘 맞아서 대박신화를 이루게 되었다고 합니다.
활문어 소갈비 전골의 대박 신화
대박을 이룬 활문어 소갈비 전골 메뉴로 주인공의 식당은 주말기준 하루 매출이 약 470만원에 이르고 있습니다.
매일 새벽 신선한 문어 산지에서 직접 구입
활문어 소갈비의 맛의 비결은 무엇보다 좋은 재료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주인공의 활문어 소갈비 전골에 들어가는 문어는 돌문어보다 2배가 비싼 피문어를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신선한 피문어를 직접 구입하기 위해 주인공은 매일 새벽 동해안으로 달려갑니다.
깜깜한 새벽이지만 활문어 소갈비 전골 식당 사장님은 신선한 문어를 구하기 위해 매일 자동차로 3시간 이상 거리인 강원도 양양 남애항으로 달려갑니다.
강원도 양양 남애항에서 주인공은 식감이 좋은 800g~1kg 정도 크기의 문어를 매일 100kg~150kg를 구매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비록 처음의 닭, 문어 전골 요리는 실패했지만 닭육수의 맛은 활문어 왕갈비 전골에도 어울린다고 판단하여 계속해서 닭육수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 소갈비의 잡내 제거를 위해서는 직접 개발한 생강주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냥 생강을 넣는 것보다 술로 만들어 넣으면 생강맛이 더욱 잘 나오기에 번거롭지만 항상 생강술을 따로 담는다고 하네요.
실패한 경험에서도 값진 수확을 얻어내고 아이디어를 개발하며, 매일 새벽 좋은 재료를 구하는 근면함이 합쳐져서 지금의 활문어 소갈비 전골이 탄생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활문어 소갈비 전골 식당 위치
■ 생생정보 활문어 소갈비 전골 식당
- 상호 : 문바리문어세상해천탕
- 주소 : 서울 송파구 오금로 169 (방이동 114-5)
☎ 연락처 02-425-099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