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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by dbghks 2021. 8.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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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소상공인 확인서는 소상공인 전용 지원이나 입찰 등 소상공인 지원업무에 제출서류로 많이 이용되고 있는데요, 최근 코로나 지원정책과 관련하여 소상공인들의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수요가 많습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을 순서에 따라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순서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을 위해서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 가입을 합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회원가입방법은 아래의 그림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홈페이지는 아래의 경로로 접속하세요.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시스템 링크▼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순서는 온라인자료제출, 제출자료확인, 신청서작성, 진행상황확인,확인서발급 순서입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시스템 링크▼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시스템

신청서 작성 회원, 비회원 확인서 발급 신청

www.sbiz.or.kr

 

제출자료

 

제출자료는 세무대리인이 있는 경우 세무사무실에 요청하시면 되고, 세무대리인이 없다면 국세청에 신고한 소득세, 부가세, 원천세 파일을 전송하면 됩니다.

 

 

소상공인 발급 신청서 작성

 

아래의 그림 순서대로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신청서 작성을 합니다.

 

 

대표자 1인사업장으로 직원이 없는 경우는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제출이 불가능한 기업에 체크표시 합니다.

신청자 인적사항을 기입후 저장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진행상황 조회

 

기간을 설정하여 조회하면 진행상황을 알아볼수 있습니다.

완료되었다면 소상공인 확인서를 출력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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