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시가총액 상위 기업
2021 시가총액 상위 기업
2021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10대 기업을 살펴 보겠습니다.
10위 TSMC 타이완 반도체 매뉴팩쳐링 시가 총액(십억 달러) : $597.16
대만 반도체 산업은 이 분야의 선두 주자 중 하나로 연간 약 1,300만 개의 300mm 웨이퍼에 해당하는 글로벌 용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9위 Alibaba 알리바바 시가 총액(십억 달러) : $698.093
Alibaba는 2014년 역사상 두 번째로 높은 IPO를 기록했으며 중국에서 가장 큰 기업 중 하나입니다.
전자 상거래 회사로 소매, 쇼핑 검색 엔진 및 전자 결제 서비스를 포함한 여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8위 Tesla 테슬라 시가 총액(십억 달러) : $711.991
Tesla의 가치는 2020년 내내 천문학적으로 증가하여 일런 머스크(Elon Musk)를 한동안 세계에서 가장 부유 한 사람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본업보다 코인에 더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일런 머스크를 보자면 과연 테슬라의 성장이 지속될 것인지는 더 두고봐야 할 것입니다.
7위 Facebook 페이스북 시가 총액(십억 달러) : $741.733
전 세계에서 20억 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Facebook의 인기는 일부에서 비윤리적인 활동으로 비난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스트레일리아의 웹 사이트에서 뉴스 제공 여부를 제거하는 등 가장 최근의 논란과 함께 매일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6위 Tencent 텐센트 시가 총액(십억 달러) : $874.692
Tencent는 중국에서 가장 큰 회사 중 하나이며 인터넷 서비스 및 제품은 물론 비디오 게임 분야에서 주요 활동을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비디오 게임 공급 업체입니다.
5위 Alpahbet 알파벳 시가 총액(십억 달러) : $1,397
Google의 모회사인 Alphabet은 2021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회사 중 하나이며, Google은 검색 엔진, YouTube 및 클라우드 컴퓨팅 비즈니스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4위 Amazon 아마존 시가 총액(십억 달러) : $1,608
아마존이 대부분의 미국인의 삶을 변화 시켰다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이 회사는 배송을 단축시켜 대부분의 제품에 대해 우수한 가격을 제공합니다.
코로나 대유행 기간 동안에도 많은 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Amazon은 사람들이 집에 머물면서 온라인으로 상품을 주문하면서, 10만 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했습니다.
아마존의 소유주인 제프 베조스(Jeff Bezos)는 CEO로 물러날 지 모르지만, 2020년에 두 번째로 높은 수입을 올린 세계에서 가장 부자이기도 합니다.
3위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시가 총액(십억 달러) : $1,768
수년 동안 세계에서 가장 부유 한 사람들 중 하나였던 빌 게이츠(Bill Gates)의 Microsoft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회사 중 하나입니다.
세계10대 기업 대부분의 다른 회사와 마찬가지로 Microsoft는 수십 개의 국가에서 강력한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가장 큰 클라우드 컴퓨팅 회사 중 하나입니다.
2위 Saudi Aramco 사우디 아람코 시가 총액(십억 달러) : $2,028
사우디 아람코(Saudi Aramco)는 세계에서 가장 큰 석유 회사 중 하나로서 2억7천만 배럴 이상의 석유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석유 매장량입니다.
Aramco는 2019년 역사상 가장 큰 IPO를 기록하여 2조 달러의 시가 총액을 초과했습니다.
1위 Apple 애플 시가 총액(십억 달러) : $2,134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10대 기업으로 쉽게 1위를 차지한 것은 Apple로, 시가 총액이 2조 달러 이상인 세계에서 단 두 회사 중 하나입니다.
1976년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이 설립 한 이 회사는 실제로 2000년대 초반 상당히 고전하였지만 iPhone의 생산으로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2020년에 2,745억 달러를 기록하고, 147,000 명의 직원을 유지하는 등 매출면에서 가장 큰 회사 중 하나입니다. 애플이 이토록 성공한 이유 중 하나는 브랜드 충성도 때문에 신제품 출시일에 사람들이 긴 줄을 서고 더 저렴한 대체품으로의 전환을 거부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덕분에 현재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