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딜리버리 최소금액 주문기준과 배달 가능지역
요즘은 대부분의 음식이 배달이 됩니다.
전통적인 배달음식인 짜장면, 짬뽕외에도 치킨과 피자는 물론이고 각종 요리들은 전부 배달 가능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맥도날드 역시 맥딜리버리라는 이름으로 배달을 해주고 있는데요.
주문지역으로부터 가장 가까운 매장에서 라이더가 가져다 주는 방식입니다.
맥도날드 배달가능 지역
아래와 같이 맥도날드 홈페이지에서 주소찾기를 검색하면 배달가능 지역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 맥딜리버리 이용시엔 최소배달 금액이 적용되는데요.
맥딜리버리 최소금액은 배달가능 구역 내에서도 지역 매장의 사정(날씨나 재고 등)에 따라 서비스가 안될 수도 있고, 무엇보다 메뉴의 가격도 다르게 적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맥딜리버리 최소금액 주문 기준은?
맥딜리버리 최소금액은 12,000원 이상 주문시 무료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맥딜리버리 주문금액이 12,000원 미만이면 소액주문비 2,000원을 추가 부담해야 합니다.
그런데 고객센터 게시판에는 위의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안내와는 조금 상이하게 해석될 수 있는 내용으로 기재되어 있는데요.
고객센터 게시판에 따르면 맥딜리버리 최소금액은 12,000원인 것은 위와 같으나 "12,000원 이상 주문시에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12,000원 이상을 주문해야 맥딜리버리가 가능하다는 의미로 앞서 말했던 12,000원 미만이라도 소액주문비 2,000원을 부담하기만 하면 3,000원이상 주문을 해도 맥딜리버리 이용이 가능하다는 문구와는 조금 차이가 납니다.
하나 하나 따지고 들자면 3천원짜리 메뉴 하나 주문하고 2천원 소액주문비를 부담하면 총 5천원으로 맥딜리버리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과 처음부터 맥딜리버리 최소금액은 12,000원 이상이 되어야 주문자체가 가능하다는 안내가 동시에 되어 있는건데요.
이런 해석상의 문제로 맥도날드와 다툴 일도 아니고, 무엇보다 홈페이지에도 매장별로 다를 수 있다는 여지를 남겨두었으므로 일반적으로 12,000원 이상이면 맥딜리버리 최소금액이다고 생각하시고 그 밖의 특별한 사항이 있는건지는 주문 매장에 직접 확인하시는 것이 현명하겠습니다.
참고로 맥도날드의 주문번호는 1600-5252이며, 가까운 매장으로 연결이 됩니다.
댓글